유품정리,집정리,유품소각 서비스 절차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창녕,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마산, 진해, 부산, 대구등  경남 전지역 유품정리, 집정리, 시골집정리, 고인물품정리, 유품수거, 유품소각,빈집정리, 고인집 정리, 부모님집 정리, 집청소를  대행해주고 있는 가족애 유품정리/특수청소 업체 입니다.

고인의 유품을 정리하는 일은 가족분들이 직접 처리나 처분하는 일이 쉽지많은 않은 일이라 유품정리 하는 방법과 유품정리 대행서비스의 비용이 얼마나 하는지 궁금하신분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대표번호 1566-2505로 바로 전화 주시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카톡으로 상담도 가능합니다.

유품정리란?

유품정리란 고인이 생전에 사용하신 물건들을 유족의 뜻에따라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재활용품, 기부품,소각품,폐기품으로 분류하여 수거 및 처분업무를 대신하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고인 유품정리는 유가족이 장례절차를 다 마치고  유가족이 정리를 하는 게 맞지만 막상 유품정리를 하려면 정리해야 될 물건들이 많아서 정리하려고 하면 방대한 양에 막막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고인의 가구나 집안 살림,의류등과 같은 생활 용품을 처분 해야할 때, 하나부터 열가지 물건에 따라서는 재활용 업자에게 의뢰하거나, 폐기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고, 소각물품은 어떻게 소각해야 할지 등 고인 유품을 분류하고 처리하는데는 상당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희 가족애 유품정리가 집안에 모든 물품을 한번에 분류 ,소각 ,중고물품 처리까지 한번에 다 해드리겠습니다.

유품 정리 방법

유품정리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크게 3가지로 분류하기면 됩니다.

  1. 유품의 수거 및 분류
  2. 유품의 소각 및 보관
  3. 유품의 기증 및 재활용

먼저 유품의 분류는 유품정리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유품중에 유품의 종류와 가치를 고려하여 소각해야 하는 유품, 보관해야 하는 유품, 폐기해야 할 유품, 기증하거나 재활용할 수 있는 유품으로 분류합니다.

유품은 아무대서나 소각할 수 없습니다. 고인의 유품을 아무 곳에나 태우게 되면 폐기물 관리법 제8조 2항에 해당되어 불법 소각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재활용 대상을 빼두고 유품정리 업체를 통해 소각 처리를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품의 기증 및 재활용은 유품정리의 세 번째 단계입니다. 기증하거나 재활용할 수 있는 유품은 기증처나 재활용 업체에 맡깁니다.

유품정리는 고인이 남긴 추억을 정리하고, 고인의 삶을 기리는 의미 있는 작업입니다. 유품정리를 전문으로 하는 저희 가족애 유품정리 업체를 이용하시게 되면 이모든 작업들을 대신해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한번에 해드립니다.

유품정리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많은 분들이 저희 가족애 유품정리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있습니다.

💡 고인이 사망한 후 유품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 유품정리에 필요한 시간이나 노력이 부족한 경우

💡 유품정리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경우 

💡 유품정리할 일손이 없고 부탁할 곳이 없는 경우

💡 오염물, 악취 발생 등으로 전문가의 특수 청소가 필요한 경우

💡 타 지역에 거주 중이라 유품정리가 어려운 경우

💡 고독사, 사고사로 인해 집안에 냄새가 심해 혼자서는 처리 불가능한 경우

💡 장례 후 바로 직장생활 등 일상생활에 복귀해야 해서 시간 여유가 없는 경우

가족애 유품정리 서비스가 유족들이 유품 정리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유품정리에 대한 전문 지식과 오랜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들이 유품을 정리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유품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유품정리 비용과 견적

유품 정리 비용은 고인이 거주하던 건물의 형태, 면적, 건물 유형 등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평균 금액을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유품정리 서비스의 최저 금액은 25만원부터 시작됩니다. 또한, 특수청소 등 상황에 따라 견적금액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주지 형태와 처리해야 할 고인 물품의 양 등을 먼저 상담하여야 유품정리에 대한 정확한 금액을 산출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품정리 서비스 견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1.  건물의 유형과 층에 따라

건물의 유형에 따라 비용이 결정이 됩니다. 청소를 희망하는 장소가 단독 주택인지 , 아파트인지, 빌라/연립인지, 빌딩인지에 따라  청소를 해야 할 곳이 몇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지에 따라서 추가적인 장비가 투입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유품정리 외에  특수청소까지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수 청소는 사건이나 사고로 인한 고인의 흔적을 지워주는 작업을 하게됩니다. 집안의 냄새나 악취가 발생하는 경우 전문 소독장비로 소독과 살균을 하여 악취제거뿐만 아니라 고인의 흔적을 말끔히 제거하는 작업을 하게 될때는 비용이 높아질 수 있어 사전상담을 통해 비용을 조정해야 합니다.

3.청소 대상 장소의 면적에 따라

 유품정리를 할 공간의 면적이 클수록 , 정리할 물건이 많을수록  서비스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동일 평수라 하더라도 안에 물품들이 얼마나 많은가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질 수밖에 없어 충분한 상담 후 필요한 서비스만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4. 추가 서비스에 따라

유품 정리 서비스외에   벽지 및 장판 제거, 인테리어 서비스 등 서비스를 추가로 원하시는 경우 그에 대한 서비스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상담을 통해 정확한 서비스 비용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대표번호 1566-2505로 바로 전화 주시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카톡으로 상담도 가능합니다.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창녕,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마산, 진해, 부산, 대구등  경남 전지역 유품정리, 집정리, 시골집정리, 고인물품정리, 유품수거, 유품소각,빈집정리, 고인집 정리, 부모님집 정리, 집청소등 유품정리나 ,폐기물 처리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